휴대폰 동영상 벨소리 만들기

벨소리를 자작하여 바꿀경우 보통은 mmf를 이용한다.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알송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직접 사용해 보니 예상했던것 보다 음질 저하가 너무 심하다.

또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다.

1.악명높은 알시리즈중 하나인 알송… (그냥 싫다 알시리즈 설치는 자꾸 새끼를 쳐셔..)

2. pc-manager.. 휴대폰 사서 데이터 전송용 프로그램 설치하는거도 이상하게 거부감이 든다. 아마 디바이스들 설치하는것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이렇게 프로그램 설치해서 벨 만들어 들어보면 mp3때 듣던거랑 영 소리가 뭔가 막힌듯한 느낌..

이런 이유로 만약 휴대폰이 동영상벨 지정이 가능한 폰이면 차라리 동영상 벨 만들어 지정하는 것이 음질저하를 최대한 막을수가 있다.  근데 이방법도 mp3에 동영상 입히는 작업이 귀찮은데…

아래의 순서로 하면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다.

1. 준비된 mp3파일을 벨로 만들기 위하여 Cutting한다.

여기서는 mp3directcut(Freeware)이라는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프로그램 사용법은 그냥 마우스로 긁어서 위의 그림 처럼 저장하면 끝.

2. mp3를 이용해서 유투브 동영상을 만드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제작한다.

MP32TUBE

이작업을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하게 되면 아주 복잡하고 머리 아프다.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면 클릭몇번으로 끝나는게 장점이다.

3.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을 다운받는다. (필자의 경우는 파폭의 DownloadHelper 애드온을 이용해서 받지만) 이건 무척 간단하니 각자 편한방법으로 하면 된다.

4. 마지막으로 휴대폰 이동식 디스크 모드로 동영상 복사 후 벨소리 지정에서 동영상벨 지정.

결국 이방법의 장점은 알송 및 휴대폰 메니져 프로그램등을 설치 안해도된다는 점과 유튜브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과정이 무척 간단하다는데 있다.

벨소리는 mmf파일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깨끗하다. (어차피 폰스피커 음질이 썩 좋은건 아니지만..)

태그: , ,

One Response to “휴대폰 동영상 벨소리 만들기”

  1. cadteam Says:

    반드시 320*240의 휴대폰 동영상 사이즈로 넣어야 작동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