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사진가의 아이폰 활용

원문보기

By Wayne Cosshall

모바일 및 IT기술은 항상 진보하기 때문에 사실 새로운 기술들을 찾다보면 끝이 없는것 같다. 그러다 보면 놓치는 부분이 자신에게 필요한 필요성인데, 현실적으로 정말로 자기에게 유용하다는 의미는 자기가 하는 일에 얼마나 적합한 어플들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부쩍 “아이폰으로 바뀐 하루일상” 머 이런 비슷한 제목의 글들이 많이 올라온다.

이 포스트에서는 현재 프로사진가로 활동하는 작가의 아이폰 활용 어플들을 살펴 보기로 한다.

1. Google 앱 – 구글 맵, 구글어스, 캘린더…

일정관리, 촬영지 확인, GPS 이용 위치확인

이번에 나온 버젼은 음성지원 검색까지 가능하다. 동아시아 3국중 한국어만 제외 ㅡ,.ㅡ

2. Simple DOF

DoF와 Hyperfocal 정보 확인

사진가들에겐 필수 앱이다. 비슷한 계산을 해주는 무료 버젼도 몇개 있으나 기종별로 구분해주는건 이것 밖에 없는듯.  요즘은 사진기들이 워낙 좋아져서 이런식이 심도 계산 하지않고 찍어도 잘만 나오긴 하지만, 아무래도 이런 앱으로 미리 계산해서 샷을 찍는다는 의미는 사진가가 상황을 그만큼 통제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될 수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

3. Phases

GPS 정보와 연동한 달풍경 사진찍기

4. myPantone

색상 매칭 프로그램으로 사진에서 추출한 색과 팬톤 컬러 시스템과의 연계

5. Trails

GPS Tracking 어플: 다른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사용하여 사진에 GPS 태그 정보를 전송한다.

6. Evernote

말이 필요없는 어플… 에버노트는 굳이 사진가가 아니더라도 무척 유용한 어플이고 유명하죠..

7. Things

ToDo 관리 어플: 이런 종류의 어플도 무료 부터 유료까지 무척 많다.

8. StarMapPro

sky shot을 찍기위한 정보를 주는 어플

이상으로 간단하게 살펴 보았지만 사실 전문 사진가를 위한 특별한 어플이래도 촬영과 직접 관련된 어플은 한두가지 정도 밖에 없는거 같다. 원문에서도 얘기하고 있지만 아이폰을 훌륭한 보조자 역할을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태그: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