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원관리 및 급속 충전 방법

아이폰 전원관리에 대해 별도로 설명하는 어플도 있지만, 이런 휴대용 기기에서의 전원관리 라는것이 너무 신경 쓰게되면 뭔가 주부가 바뀐 느낌이랄까, 그래서편하게 쓰고 풀충전해서 사용하는것이 차라리 속편하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휴대기기중 가장 손이 많이 닿고 총 작동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편이기 때문에 어쨋거나 신경을 쓰게 되는게 아이폰 배터리의 잔류용량인 것인데..

여기저기 배터리 절약을 위한 팁들을 보고 따라해본 결과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없으면서 효과가 좋은설정만 따로 설명 하려고 한다.

우선 아래의 화면처럼 에어플레인 모드의 적절한 사용은 배터리 절약에 큰 도움을 준다. GPS까지 작동불가로 만드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전력많이 사용하는 기능(Wifi, 3G)들을 오프 시켜준다. 일상적인 활동중에 이기능을 켜고 사용할 일은 불편해서 거의 없는듯 하고, 취침중일 때나  특히 효과가 좋은 USB 충전할때 이다. 에어 플레인 모드를 켜고 충전시 충전 시간이 많이 줄어드는것을 체감할 수 있다.  흡사 휴대폰 급속충전 할때의 느낌이랄까..

에어플레인 모드는 설정하는데 단 두번의 터치로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설정중의 하나이다.

다음으로 전력사용량에 영향을 주는것은 Push기능인듯 하다. 아이폰 처음 구입시는 자동으로 알려줘서 좋았다.하지만,  자주 창이 뜨다 보니 집중력을 방해하는 느낌이 들어 프로그램별로 push기능을 선별적으로 사용중인데, 밧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나 충전하는 횟수를 줄일려면 push기능을 꺼버리는 것도 효과가 좋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절약 팁중 자주 등장하는 백그라운드 조명 부분이다. 기능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으면서도 효과는 아주 좋은 설정중의 하나라고 하겠다.

사실 터치 사용자일때 거의 해킹팟으로만 사용하다가 아이폰은 해킹하지 않은 가장 큰이유가 익히 알려진 웜바이러스에 의한 배터리 급감현상이다. 어쨋거나.. 아이폰 해킹후는 반드시 루트 아이디와 비번은 바꿔서 사용하는게 좋을듯 하다.

태그: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